본문 바로가기
해외영화

베틀쉽(BATTLESHIP)

by 옐로사과 2023. 9. 4.
반응형

2012년에 개봉한 SF 액션 영화 ‘배틀쉽’은 보드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작품으로, 외계인과 인류의 바다 위에서 벌어지는 대결을 그린 영화입니다. 감독은 피터 버그이며, 테일러 키취, 리암 니슨, 리한나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개봉일

2012년 4월 11일에 국내에서 개봉

미국에서는 5월 18일에 개봉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은 해군 소속의 알렉스 호퍼(테일러 키취)입니다. 알렉스는 쉐인 함장(리암 니슨)의 딸인 사만다(브룩클린 데커)와 사랑에 빠지지만, 쉐인 함장은 알렉스를 싫어합니다. 알렉스는 해군에서도 문제를 일으키며, 해임 위기에 처합니다. 그러던 중, 알렉스는 다른 해군들과 함께 림팩 다국적 해상 훈련에 참여하게 됩니다. 하지만 훈련 중에 정체불명의 물체가 태평양에 출현하고, 이것이 외계인의 우주선임을 알게 됩니다. 외계인은 지구의 통신과 전력을 차단하고, 인류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알렉스와 다른 해군들은 외계인과의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

 

반응형

관람 키포인트

배틀쉽은 SF 액션 영화로서, 외계인과 인류의 대결을 장관적으로 그려냅니다. 영화에서는 보드게임의 요소를 살려서, 외계인과 인류가 서로의 위치를 추측하고 공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장면은 긴장감과 스릴을 높여줍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실제로 존재하는 해군함들과 전투기들을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전쟁 장면을 연출합니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때 사용되었던 배틀쉽 모이(USS Missouri)가 등장하며, 감동을 자아냅니다.

출연배우

배틀쉽의 주연은 테일러 키취가 맡았습니다. 테일러 키취는 X맨 오리진스: 울버린, 존 카터 등의 영화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리암 니슨은 쉐인 함장 역을 맡았습니다. 리암 니슨은 스타워즈, 네이버 아이, 테이큰 등의 영화에 출연한 유명한 배우입니다. 리한나는 해군의 레이더 전문가인 라이크스 역을 맡았습니다. 리한나는 세계적인 팝스타로서, 이 영화가 영화 데뷔작입니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는 알렉스의 형제인 스톤 호퍼 역을 맡았습니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는 트루 블러드, 타잔 등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국내외 흥행 및 평가 점수

배틀쉽은 국내에서 22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SF 액션 장르의 흥행작이 되었습니다. 해외에서도 3억 5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습니다. 영화 평론가들과 네티즌들의 평가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씨네21: 3.00/5.001

네티즌: 5.31/10.001

로튼 토마토: 34%/100%2 IMDB: 5.8/10.002

수상내역

제34회 골든라즈베리상: 최악의 남자주연상(테일러 키취), 최악의 여자주연상(리한나), 최악의 감독상(피터 버그), 최악의 조연상(리암 니슨) 후보

제39회 사토우니 상: 최고의 SF/판타지 영화상 수상

제40회 사토우니 상: 최고의 SF/판타지 영화상 후보

제16회 틴 초이스 어워드: 최고의 여름 영화상(액션) 수상, 최고의 여름 남자주연상(테일러 키취) 수상, 최고의 여름 여자주연상(브룩클린 데커) 수상, 최고의 악당상(외계인) 수상

반응형